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설교 모음

설교 말씀 - 아름다운 가정, 복 있는 가정

반응형

성경 구절 - 창세기 6:1 ~ 22

               Holy BIBLE 생명의 삶 영어 한글 성경 말씀 - 창세기 Genesis 6장, 7장

 

 

모든 가정들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아름다운 가정, 복된 가정을 이루시기를 축복합니다.

 

생육하고 번성하고 땅에 충만하고 땅을 정복하고 다스리는 것은 인간이 받은 지상 명령입니다. 죄로 인해 모든 것이 무너졌지만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회복되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신 다음 가장 먼저 만드신 기관은 가정입니다.

가정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할 때 가장 먼저 만들어 주신 축복의 센터라 할 수 있습니다.

인간 삶의 모든 시작은 가정에서 시작합니다. 가정이 평안하고, 가정이 행복할 때 나라도 세상도 행복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사는 사회는 가정을 먼저 행복하게 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가정이 행복하려면 제일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은 화목한 관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가정, 복 있는 가정이 되려면 화목을 잘 만들어 가야 합니다.

 

화목이란 것은 서로가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선물처럼 가져다주는 것이 아닙니다.

가족 모두가 화목을 만들어 갈 때 화목이 만들어 집니다.

'마른 떡 한 조각만 있고도 화목하는 것이 제육이 집에 가득하고도 다투는 것보다 나으니라' (잠 17:1)

 

 

 

 

노아의 가정은 아름다운 가정이요 복 있는 가정입니다.

노아의 가정은 화목했습니다. 서로에게 믿음이 있었습니다.

노아 가정의 화목은 하나님을 경외함으로부터 시작된 것입니다. 노아가 살아가던 그 시절에 노아와 같이 하나님을 경외한 사람은 없었습니다.

 

아버지가 하나님을 바르게 섬김으로 그 자녀들도 하나님을 바르게 섬겼습니다. 아름다운 가정을 만들려면 가정의 영적 리더 역할이 중요합니다.

 

노아는 좋은 영적 리더 역할을 하였습니다.

온 세상이 하나님을 떠나고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시기에 세 아들 모두 아름다운 믿음의 가정을 세우게 하였습니다. 당시로서는 결코 쉽지 않은 일들입니다.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이 노아 시대와 같이 악이 점점 더 충만해가고 있습니다. 믿는 사람들조차도 하나님과 점점 멀어지는 것 같지 않습니까? 악한 세상에서 아름다운 가정을 만들어 가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노아 가정은 그 어두운 세상에서 화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들이 화목하고 며느리와 시어머니가 화목하였습니다.

노아는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절대 순종의 삶을 살았던 사람입니다.

 

우리도 노아처럼 끝까지 경외하며 말씀에 순종하는 삶으로 경건한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는 모든 가족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성은숲속교회

김동일 선교사 

반응형

<--! 네이버 애널리틱스 시작작--> <--! 네이버 애널리틱스 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