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설교 모음

요한계시록 강해(20) - 하늘의 보좌(종합정리)

반응형

요한계시록 강해(20) - 하늘의 보좌(종합정리)

 

하늘의 보좌(종합정리)

성경구절 - 요한계시록 4:2

                 Holy BIBLE 생명의 삶 영어 한글 성경 말씀 - 요한계시록(Revelation) 3장, 4장

 

1. 하늘에 열려 있는 보좌는 실존하는 천국의 세계이다.

이 실존의 세계는 하나님 자신의 계시(성부, 성자, 성령)에 의해서만 보고, 듣고, 찬양할 수 있는 신비 중의 신비입니다.(요한계시록 4:1 ~ 2)

그곳은 계시 사건의 센터(center)이고, 성도들의 영원한 본향입니다.

 

 

 

 

 

 

 

2. 하늘의 보좌는 신령한 영계의 영광 자체로 충만한 실존의 세계이다.

하나님 자신의 본체의 영광 곧 거룩과 의로움과 자비와 전능, 영원(요한계시록 4:3, 5, 8, 11)으로 충만합니다. 언제나 일곱 등불의 광명입니다.

더러움이나 어두움, 악한 것은 생각조차 할 수 없습니다.

부정과 부패와 부조리로 얼룩진 지상 군왕들의 보좌들이여! 겸손하라, 두려워 떨라, 그리고 하늘 보좌에 좌정하신 여호와께 엎드려라!

 

3. 하늘 보좌의 수종자들에게 있는 품성들은 오늘 지상 보좌(교회)의 수종자들에게 교훈을 주고 있다.

저들의 용맹성(사자), 희생(충성)성(소), 지혜성(사람), 고결성(독수리)이 지상 교회의 봉사자들에게 있는가?(요한계시록 4:7)

저들의 부단한 활동성과 기민성, 통찰력(날개와 눈)이 우리에게 있는가?

사람이 천사(영물)보다 얼마나 우월한가?

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을 받은 자들이 아니었던가?(히브리서 1:14)

 

 

 

 

 

 

 

4. 하늘 보좌의 생명성은 예배와 찬양에 있다.

저들의 찬양은 하나님 자신의 속성(거룩 + 전능 + 영원, 요한계시록 4:8)과 하나님의 창조 사역(요한계시록 4:11)에 기초하였습니다.

이십사 장로의 예배는 ① 보좌에 앉으신 살아 계신 하나님 앞에서의 예배였습니다.(요한계시록 4:10).

② 겸손한 예배요, 경배였습니다.(요한계시록 4:10, 마태복음 2:11)

③ 위주 영광의 예배였습니다.(요한계시록 4:10). 금 면류관을 하나님께만 돌리며 경배했습니다.

 

 

 

 

 

 

 

5. 지상의 교회는 이 하늘의 보좌를 보고 들어야 한다.

사도 요한은 「내가 보니 하늘에 열린 문이 있는데 내가 들은 바…」(요한계시록 4:1)라고 했습니다.

「내가 보매」(요한계시록 5:1), 「또 보매」(요한계시록 5:2), 「또 내가 보니」(요한계시록 4:6), 「내가 또 보고 들으매」(요한계시록 5:11), 「내가 또 들으니…」(요한계시록 5:13)라고 했습니다.

하늘의 보좌를 보는 눈, 그 보좌의 음성을 듣는 귀, 보고 들은 결과 확신에서 우러나오는 예배, 감격의 찬양을 할 줄 아는 개인, 가정, 교회는 실로 복 있는 자들입니다.(요한계시록 1:3)

 

경향교회

석원태 목사

 

<<설교 영상 - 요한계시록 강해(2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애널리틱스 시작작--> <--! 네이버 애널리틱스 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