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한성식품 썩은 배추 김치 파문.., 스페인 피겨선수 도핑 양성반응, 미 베이징 동계올림픽 시청률 최악... 외

반응형

1. 한성식품 썩은 배추김치 파문

  대한민국 김치 명인 김순자씨가 대표로 있는 한성식품 자회사에서 운영 중인 공장에서 썩은 배추와 무로 김치를 만들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공개된 영상은 공장에서 실제 작업하고 있는 모습을 촬영한 것으로 배추를 손질하고 있는 작업자들조차 '나는 안 먹는다'라고 말할 정도로 재료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무들은 색상이 변질된 상태였으며 작업자들이 변질된 부분을 도려내면서 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김치 보관 상자에는 애벌레 알이 달려 있는 모습도 보여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를 신고한 공익신고자는 '이런 걸 가지고 음식을 한다는 자체가 너무 비양심적이고. '대한민국 명인 ·명장' 이렇게 판매하는 김치인데..'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한성김치 쇼핑몰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가능하며 유튜브 채널 또한 비공개로 전환되었습니다.

 

 

 

 

2. 스페인 피겨선수 바르케로 도핑 양성 반응

  스페인의 여자 피겨선수 라우라 바르케로의 도핑 샘플에서 금지 약물인 클로스테볼(Clostebol)이 검출됐다고 국제검사기구 ITA에서 발표하였습니다.

 

그녀는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피겨 스케이팅 페어 종목에 출전하여 1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로써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금지약물 양성 반응을 보인 선수는 4명째 나왔습니다.

 

3. 청년희망적금, 내달 4일까지 요건만 맞으면 전원 가입

  연 이자 10%대의 청년희망적금 가입 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가입요건을 충족하는 청년들은 모두 가입시키도록 하였습니다.

 

정부는 22일 국무회의에서 이와 같은 내용으로 심의 ·의결하였습니다.

 

최대한 많은 청년들에게 가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로 금융위는 다음달 4일까지 신청을 받고, 그 후 정황을 살펴 추가 사업 재개 여부를 판단할 계획입니다.

 

 

 

 

4. 미국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시청률 역대 최악

  이번 2022 베이징 올림픽 시청률이 미국에서 역대 동계올림픽 중 최악인 것으로 나왔습니다. 뉴욕타임스는 NBC 유니버설 플랫폼을 통해 이번 동계올림픽 시청자가 하루 평균 1140만 명으로 4년 전 평창올림픽 때의 58% 수준인 것으로 보도하였습니다.

 

이번 시청률 저조는 그 원인을 눈길을 끄는 선수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월드컵 최다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는 미케일라 시프린 선수가 기대를 받았으나 자신의 주종목에서 실격하는 등 저조한 성적을 거두면서 이렇다 할 선수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탕탕 켄트주립대 교수는 많은 사람이 올림픽 대회와 정서적인 유대감을 느끼지 못한다며 관중들은 슈퍼히어로 스토리를 위해 올림픽을 본다고 말합니다.

 

한편, NBC는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 중계권 대가로 77억 5천만 달러(한화 약 9조 2400억원)을 지불하였습니다.

 

<<관련 기사 및 그 외 소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