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꾸미기/화초 기르기

공기정화식물 인삼 벤자민 키우기

반응형

인삼 벤자민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일반 가정집의 거실이나 발코니에서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인삼-벤자민

 

 

 

 

저희 집에서 키우고 있는 인삼 벤자민입니다. 원래는 분재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거실에 두었는데 봄 여름에 햇빛을 많이 보라고 외부 베란다에서 키웠더니 폭풍 성장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화분에 옮겨심게 되었죠...

 

지금은 겨울이 다가와 다시 실내로 들여놓았습니다.

실내로 옮긴 후 물은 화분 겉흙을 조금 파보아서 수분이 없으면 물을 흠뻑 주고 있습니다. 보통 1주일에 한 번정도 주는 것 같습니다.

 

번식방법은 가지를 잘라 바로 화분에 심는 방법과 물에 꽂아두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지금 저는 가지치기를 내년 봄에 하면서 두 가지 방법 모두 시도해보려고 그냥 두고 있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면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식물이라서 고온다습한 기후에 맞는 식물이라 그런지 키우는 적정온도가 21 ~ 25 ºC이며 추위에는 매우 약하여 적어도 13 ºC 이상에서 키워야 합니다. 

습도는 40 ~ 70 %정도에서 키워야 하며 보통 비료를 요구한다고 나오는데 저는 특별히 비료를 주지는 않습니다. 통풍이 잘되고 햇빛을 충분히 볼 수 있는 장소에서 키우시면 아주 잘 자랍니다.

 

 

 

 

저는 외부 베란다에 큰 물통을 두고 빗물을 받아두었다가 그 물을 식물에게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돗물을 줄 때는 바로 주지 않고 물통에 하루정도 받아두었다가 줍니다. 추워지고 나서는 외부 베란다에 있는 물도 바로 주지 않고 실내에서 하루정도 두었다가 식물에게 주고 있습니다.

 

인삼 벤자민은 실내 공기정화식물로 알려져 있으며 광합성 작용으로 산소 발생은 물론 새집 증후군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며 잎의 색이 녹색을 띠고 있어서 가끔씩 보게 되면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